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통장 대상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교육
상태바
금천구, 통장 대상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교육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5.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관내 통장 35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교육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 동 단위 리더를 중심으로 ‘에너지살림도시, 서울’ 정책 이해와 참여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25일 독산2동을 시작으로 7월까지 전 동 통장님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기후변화의 심각성 및 에너지절약의 필요성 교육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건물에너지합리화사업, 에코마일리지 등 안내 및 홍보 등을 실시한다. 강사는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등에서 다양한 강의 경험이 있고 전문역량을 갖춘 이정란(서울시 기후변화 강사 및 금천기후변화리더)외 2명을 초청했다.

교육은 주민들이 참여할 경우 누릴 수 있는 혜택 등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태양광 보급사업의 경우 가정 내 연간 에너지 및 요금절감 효과 등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고 실제 서울시에 계약된 태양광업체 협조를 받아 태양전지판을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교육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공공부문의 에너지절감을 위해 관내 공공청사 및 행정차량에 대해 2020년까지 2009년 대비 온실가스 30% 줄여 1,327톤을 감축하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위해 청사 에너지절감형 시설개선과 에너지절약 생활화 추진 등을 통해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