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행복나눔 콘서트’ 개최
상태바
강북구, ‘행복나눔 콘서트’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6.06.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8일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행복에 관한 인문학 콘서트 열려

 

- 대한민국 최고의 지성 김형석 교수와 함께 나누는 행복 이야기

- 선착순 300명에게는 김형석 교수의 저서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해지나’ 증정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8일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강북구 행복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강북구 행복나눔 콘서트’는 문화·역사·철학 등 인문학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 증가와 교육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무료 인문학 강연으로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와 강북구청, (사)참행복나눔운동, 한국경제신문BP, onbooktv 등이 공동기획하고 주최한다. 강연자는 김형석 연세대 철학과 명예교수이다.

 

대한민국 1세대 철학자이자 한국 철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김 교수는 97세라는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학문연구와 집필·강연·방송 등 왕성한 활동으로 철학에 대한 열정을 보이고 있다. 또 이번 강연에서는 ‘예수’, ‘고독이라는 병’, ‘어떻게 믿을 것인가’,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해지나’ 등 저서를 통해 대중들에게 전달해 온 보편적 삶에 대한 성찰과 교훈 그리고 철학적 관점에서 본 행복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은 ‘생명다큐 PD’로 불리는 이강국 PD가 진행하며 인문학 강연 외에도 피아니스트 김가람의 오프닝 공연, 가수 서유석의 노래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방문해 입장하면 된다. 선착순 300명에게는 김형석 교수의 저서인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해지나’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강연 관련문의는 구 교육지원과( 02-901-630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