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일관광고등학교 양천구 신정동 이전
상태바
대일관광고등학교 양천구 신정동 이전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7.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일관광고등학교, 양천구 신정동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대일관광고등학교(이하 대일관광고)가 양천구 신정동으로 이전 준비가 막바지에 이르렀다. 2015년 9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현재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1982년 성북구 정릉동에서 상업계열의 ‘정릉여자상업고등학교’로 개교해 2013년 관광특성화고등학교로 인가 후 ‘관광외국어과, 관광비즈니스과, 관광외식산업과, 관광레저과’ 4개과로 개편하며 명품 관광특성화고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2014-2015한-아세안 정상회의 기념 명예원정대 활동’ 및 ‘2015청소년 미소국가대표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2회 수상, ‘2015문화체육관광부 전국민 대한민국 공모전’ UCC부문 장려상, ‘2015전국관광서비스경진대회’ 카지노부문 금상(1위), ‘2015한국관광공사 전국특성화고 호텔리어 양성과정’ 전국관광특성화고교 중 최우수학교상(1위)을 수상했다.

 

또한 그랜드 엠버서더 호텔, 하나투어, 롯데관광,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각계각층에 취업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공 관련 대회 및 다양한 외부활동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대일관광고는 이전 예정인 양천구 및 인근 지역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학과구분 없이 ‘공통과정’으로 선발하고 있다. 1학년 때 관광분야의 전공기초 및 보통교과 수업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고 2학년 진급 시 희망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이로써 학생들의 진로변경에 대한 문제를 최소화하고, 각 학과별 특색 있는 실습중심 수업을 통해 전공에 대한 전문성 및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이끌어내고 있다.

 

6월 14일부터는 대일관광고 학생들이 진로체험을 희망한 중학교에 직접 찾아가 관광분야에 대한 진로체험을 실시한다. 현재 20여개 이상의 인근 중학교에서 ‘대일관광고의 찾아가는 진로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추가신청은 대일관광고등학교 홈페이지 및 tjsanf0914@sen.go.kr을 통해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일관광고는 앞으로도 현장형 실습위주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내 다양한 관광분야 인재양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