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교육청,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리 운영 계획 수립
상태바
충남도교육청,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리 운영 계획 수립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07.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11월 17일에 실시하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 대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세부시행계획 공고에 따라 도내 고3 재학생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수험생들이 시험을 원만히 치를 수 있도록 2017 수능 운영 관리 방안을 마련했다.

올해 수능 시험은 한국사 영역이 필수로, 국어영어 영역은 공통시험으로, 수학 영역은 가형/나형을 선택하는 시험으로 실시된다. 출제는 전 영역/과목에 걸쳐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이 적용되며, 특히 EBS 수능 교재 및 강의 내용에서 전년과 같이 영역/과목별 문항 수 기준 70% 수준으로 연계하여 출제 한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학교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학교 공부를 보완하는 등의 수능 준비가 필요하다.

한국사 영역의 경우, 변별이 아닌 우리 역사에 대한 기본 소양을 평가하고, 수험 부담은 최소화되도록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 중심으로 평이하게 출제할 계획이다. 또한 필수화 취지에 따라 한국사 영역 미응시자의 경우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고, 성적통지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8월 25일부터 9월 9일까지 12일간이며, 응시원서 접수기간 동안 접수내역 변경이 가능하다.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은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나 기타 학력 인정자는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충남지역 시험지구교육청은 모두 7군데로 ▶천안은 천안교육지원청 ▶공주부여는 공주교육지원청 ▶보령서천청양은 보령교육지원청 ▶서산태안당진은 서산교육지원청 ▶논산계룡금산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홍성예산은 홍성교육지원청 ▶아산은 아산교육지원청이다.

성적통지표는 12월 7일까지 수험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수험생 등은 원서를 접수한 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졸업생이나 검정고시 수험생은 희망자에 한해 전자메일로도 성적통지표를 발송한다.

충남도교육청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리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청 수능업무 담당자 연수와 고등학교 업무 담당자 회의, 원서접수 시스템 활용법 연수를 계획하는 등 금년도 수능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교정책과 이심훈 과장은 “올해 수능이 13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세부 시행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충남교육청에서도 무결점 수능 관리를 위한 각종 계획을 수립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히고 “모든 수험생이 착실히 준비해 올해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