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 최고 농축산물 브랜드 축제 '착착'
상태바
전국 최고 농축산물 브랜드 축제 '착착'
  • 청주/ 양철기기자
  • 승인 2016.08.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청원생명축제가 3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성공 개최를 위한 대장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내달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실행계획보고회를 통해 각계 의견을 수렴하고, 전 분야에 걸쳐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장 조성 공정률이 45%에 이르며 코스모스, 메리골드, 국화 등 모두 25종의 꽃 묘종 식재가 이번 주 완료된다. 또 각종 구조물, 조형물 설치도 이번 주 중 본격적으로 시작돼 축제 현장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게 된다.
 올해 축제장의 크게 달라진 점은 지난해 가장 안쪽에 배치됐던 먹을거리마당을 중간지점으로 이전 배치, 관람객의 접근이 쉽고 지역 축산물 판매도 더욱 활기를 띄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축제장 입장권을 가지고 청원생명쌀 등 지역의 친환경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농산물판매장 배치도 일부 변경해 습지공원의 활용도도 높인다.
 2016 청원생명축제는 생명을 주제로 한 친환경축제로서 자연 그대로를 살린 행사장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장 곳곳에서 60여개의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청원생명브랜드홍보관, 생명농업관, 건강정보관, 우수중소기업제품전시·판매관, 사회적·마을기업 판매홍보관이 들어서 청주의 진면목을 소개한다.
 또한 플라워파크와 오감정원, 생명농업체험마당, 수확체험장, 시골체험마당, 수변놀이터 등은 온가족이 생명이 숨쉬는 가을 들녘을 만끽하고 각종 소공연과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다.
 주무대와 소무대, 그리고 쉼터 곳곳에선 개·폐막 축하공연은 물론 전국치어리딩경연대회, 청주시립예술단 콜라보레이션, 꿈나무큰잔치, K-POP 커버댄스, 인디밴드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등 각종 공연이 잇따라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제1회 전국청원생명가요제를 신설해 연례성 있는 청원생명축제의 또하나의 브랜드로 발전시키고 청주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청원생명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농축산물 브랜드 축제로 자리잡은 청원생명축제의 명성을 이어 관람객에게 쉼과 놀이, 감동이 넘쳐나는 특별한 축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