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영․유아 가정 대상 ‘천기저귀 체험단’ 모집
상태바
송파구, 영․유아 가정 대상 ‘천기저귀 체험단’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8.3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일회용품 사용억제 및 생활쓰레기 줄이기 일환으로 영 ․ 유아 가정 대상 ‘천기저귀 체험단’을 모집(선착순 150가구)한다고 밝혔다. 

 

이번 천기저귀 체험은 송파구와 ‘천기저귀 사용문화 확산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송파구 주부환경협의회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구는 일반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모집된 체험단 150명에게 기저귀 커버 1개, 패드형 기저귀 3개, 텐실라이너 5개 등 천기저귀를 제공, 매월 둘째·넷째 주 주말 가정에서 천기저귀를 사용해 본 뒤 ‘천기저귀 사용 시민실천운동’ 블로그와 SNS에 후기를 남기면 된다.

 

또 천기저귀를 체험하는 가정을 방문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천기저귀 사용을 위한 영·유아 부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설, UCC공모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는 연간 약 25억개의 1회용 기저귀가 사용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자원낭비 및 폐기물 발생문제가 심각할 뿐 아니라 유아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어 반복 재사용이 가능한 천기저귀를 사용문화 확산이 절실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료에 따르면 일회용 기저귀가 분해되기까지는 최소 1백년 이상 걸린다. 그에 비해 천기저귀는 친환경적이고 저렴한 데다 연약한 아기 피부에 주는 자극이 적어 최근 엄마들에게 다시금 관심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올바른 정보를 토대로 천기저귀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천기저귀 사용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문의 송파구청 환경과 ☎02-2147-32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