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교육청,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6.09.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31일 교원연수·교육 및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의 활성화와 상호 호혜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기영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스마트교육과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K-MOOC 콘텐츠 기획, 개발 등에 필요한 사항에 협력하고 교원연수와 스마트-아이, 자유학기제 지원등에 관한 사항을 협력해 가기로 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K-MOOC 활용을 위한 입문과정, 고급과정 등의 설치, 운영에 필요한 사항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에게 스마트기반 시설을 활용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인 K-MOOC의 맞춤형 컨텐츠를 지원받아 스마트교육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한 꿈과 보람과 만족을 주는 세종혁신교육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김성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앞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교육과 언제, 어디서, 누구나가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기관을 발굴하고, 해당기관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