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서고속화철도 지역가치 창출 위해 선제적 대응”
상태바
“동서고속화철도 지역가치 창출 위해 선제적 대응”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6.09.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완공 및 지역가치 창출을 위해  강원도는 본격적으로 선제적·체계적 대응에 나섰다. 

 

  도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 확정에 따른 후속조치로 지난 7일 춘천속초철도추진단이 출범됨에 따라 지역가치 창출을 위한 선제적 추진계획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개통 및 지역가치 창출을 위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으로 선제적ㆍ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의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조기완공 되도록 행정지원 체계를 구축함은 물론, 철도망과 연계한 지역특성화 전략을 시군별로 자체 수립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국·내외 철도 역세권 개발 성공 도시에 대한 벤치마킹을 실시, 성공사례에 대한 평가·분석을 통해 지역별·시군별로 특색 있는 도시개발전략을 수립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강원도형 명품도시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민·관·학계 전문가 자문단을 오는 11월까지 구성해 전문가의 다양한 자문을 통해 강원도 북부권의 획기적인 발전과 지역가치 창출을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도·시군간 소통과 협업을 위해 시·군 협력관 파견을 조기에 마무리 하고, 주요 핵심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도·시군 협의체를 구성·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국토교통부의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용역 적극 대응, 국비의 안정적인 확보 등을 위해 29일 도와 관련 7개 시·군 실무자가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