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날쌘돌이 현장기동대’ 발대식 본격운영
상태바
중랑구,'날쌘돌이 현장기동대’ 발대식 본격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0.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등 생활불편사항 해결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7일 오전 중랑구청 중앙광장에서 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을 사전에 미리 알고 해결하는 ‘날쌘돌이 현장기동대’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날쌘돌이 현장기동대는 주민들의 생활불편 신고 접수 후 현장을 방문해 처리하는 사후 조치 방식과 달리, 주민 신고 접수 전에 미리 전 지역을 순찰하여 사전에 불편사항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비포 서비스(Before Service) 방식의 사업이다.

 

기동대는 매일 중랑구 전 지역 순찰·단속을 통해 무단투기지역 쓰레기 및 노상적치물을 수거하고 불법현수막 및 전단지를 제거하는 등 생활 불편사항을 중점으로 운영, 즉시 처리하기 힘든 사항은 소관 부서의 현장 처리반과의 협업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또 달리는 이미지를 역동적으로 포현하여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먼저 알고 신속하고 정화하게 처리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현장기동대 캐릭터도 구성했다.

 

구는 2015년에 응답소 현장민원 3만 5,000여건을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처리한 결과, 서울시 평가에서 2011년부터 5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등 생활민원 처리에 있어 명실 공히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성문식 감사담당관은 “날쌘돌이 현장기동대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이 사전에 미리 예방되고 줄어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방안을 더욱 강구하고 구축하여, 쾌적하고 누구나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