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안동서 내일까지 진행
상태바
경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안동서 내일까지 진행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10.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6일부터 8일까지‘2016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가‘이야기가 있는 경북 마을 속으로’를 주제로 안동체육관에서 열린다. 

 

  도내 곳곳 잘 알려지지 않았던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마을이야기 원천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확보와 이를 향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이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전시관 시군 홍보관, 주제관, 무대행사 마을문화잔치한마당, 마을스토리공연, 부대행사 - 마을특산물판매관, 마을먹거리대항전 등으로 구성됐다. 

 

  무대행사 중 마을 대대로 전해오는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김천시의 ‘김천음악동아리 단체공연’, 안동시의‘떳다! 신명당’, 구미시의‘전통무예’, 영천시의‘가래실 후손의 아리랑 태무’, 군위군의‘섹스폰 음악극 고지바위를 울리는 소리’, 청송군의‘청송 수달래 꽃줄엮기’, 영양군의‘영양원놀음’, 성주군의‘성주들소리’, 칠곡군의‘빨래터합창단’, 예천군의‘국시태’등의 마을문화잔치한마당은 마을 주민이 스스로 공연에 참가해 박람회의 흥을 돋운다.  

 

  이번 박람회는 공동체 속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낸다.  

 

  도는 박람회에 선보이는 마을 이야기가 경북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홈페이지를 구축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통역사에 근거한 콘텐츠 제작의 자생적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