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의회"강도 높은 행감 실시"
상태바
강원도의회"강도 높은 행감 실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6.11.0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의장 김동일)는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그 어느 해 보다도 강도 있고 내실 있게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8일부터 21일까지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강원도의회는 보다 철저한 검증을 위해 김동일의장 주재로 각 상임위원회별 현안사업 추진상황과 대책 등을 논의하는 회의를 3차례에 개최했으며 일부 위원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중점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열정적인 자세로 감사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상임위별 핵심점검사항은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장세국)에서는 강원도개발공사의 운영정상화를 위해 채무관리 실태를 진단해 실질적인 부채감축 방안과 강원도 재정에 큰 부담을 주고 있는 미시령 동서관통도로의 사업 재구조화 추진경과, 3년간 1000억 원이 넘는 지방세 체납액의 특별징수 대책을 중점 짚어볼 예정이며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조영기)는 강원FC 활성화 크루즈 관광의 발전 방안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분야에서는 도내 5개 의료원에 대한 현지감사를 통해 공공의료 강화방안, 흙탕물 저감 예산 사용실태 및 수질검사기관의 관리감독 기능을 점검한다.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진기엽)는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인한 농축수산업계 피해상황 파악과 학교급식, 군부대 납품 등 그 대책에 대해 집중 점검할 예정이며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박길선)에서는 레고랜드코리아 조성사업과 관련해 주변부지 매각을 통한 사업비 조달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및 사업추진 과정에서의 각종 의혹 제기, 사업권 양수도권과 우선매수권과 관련한 소송 진행 등에 대한 도의 대응방안에 대해 교육위원회(위원장 남경문)는 어린이집 보육예산에 대한 갈등해소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짚어볼 예정이다.
 이밖에도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성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에 실태조사, 폐광지역 경제활성화 대책, 일자리정책, 동계올림픽 준비 및 사후활용 방안 마련에 대해서도 점검할 예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