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희룡, 대선 불출마 선언…“제주도정에 충실히 임할 것”
상태바
원희룡, 대선 불출마 선언…“제주도정에 충실히 임할 것”
  • 제주/현세하기자
  • 승인 2017.01.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유승민·남경필 2파선 양상

 원희룡 제주도 지사가 31일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저는 이번 대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원 지사가 불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바른정당의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은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의 2파전으로 사실상 좁혀졌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바른정당의 대선 후보로 거론됐지만 오 전 시장은 지난 13일 “준비가 너무 부족했다”고 불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원 지사는 “바른정당 소속 정치인이자 지방자치단체장의 한 사람으로서 대한민국을 이끌고 가야 할 중심축인 건강한 보수를 바로 세우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대한민국이 현재의 경제·안보 위기를 지혜롭게 잘 대처하고 국민통합을 위한 정치가 되도록 나름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는 지속성장의 기반확립을 위한 수많은 현안 업무를 안고 있다”며 “이런 현안 업무와 대선 출마 활동을 병행하는 것은 현실적 여건상 많은 무리가 따른다”고 불출마 이유를 설명했다.


 또 “전환기에 제주를 보물섬으로 만들기 위한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제주 현안 업무에 집중할 것”이라며 유 의원과 남 지사를 향해 “대한민국의 위기 상황에서 올바른 정치 지도자로서 힘차게 걸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