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교통 등 도민불편 근복적 해결 노력”
상태바
“교통 등 도민불편 근복적 해결 노력”
  • 제주/현세하기자
  • 승인 2017.02.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지사, 제주·서귀포 행정시 연두방문

▲원희룡 제주지사가 2일 오전 제주시를 연두 방문, 시청 회의실에서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일 교통 등 도민들이 겪는 불편사항에 대한 근본적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행정에 힘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시를 연두 방문한 자리에서 "제주도는 역사상 가장 높은 경제성장이라는 좋은 일도 맞았지만, 따라오는 성장통 문제로 도민들이 불편을 겪는 등 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도민들이 제주의 발전에 대해 바라는 근본적인 방향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더 도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구체적인 정책과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분발하고 손에 잡히는 결과로써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제주시든 제주도든 행정만의 힘으로는 안된다"며 도민의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원 지사는 "(도민들이) '행정 잘해봐라. 우린 결과만 누리겠다' 또는 '우리 이익 건들지 마라'와 같은 생각을 한다면 제주라는 공동체는 한 발짝도 나갈 수 없고, 오히려 당장의 문제 해결도 어려울 수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행정은 좀 더 반성하고 겸허한 자세로 나가겠다. 도민들이 제주를 사랑하는 마음과 참여하는 자세로 힘을 모아준다면 제주는 새로운 도약의 기반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랐다.
원 지사는 시청 직원들을 격려하고 고경실 제주시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