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日역사도발 규탄’ 경기도의회, 거리로 나섰다
상태바
‘日역사도발 규탄’ 경기도의회, 거리로 나섰다
  • 수도권취재본부/ 김창진·최승필기자
  • 승인 2017.02.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사랑·국토사랑회, 일본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에서 목소리 높여
“독도침탈 야욕 버리고 역사왜곡 중단하라” 21일까지 릴레이 1인시위
   경기도의회 의원동호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회장 민경선)가 일본의 역사도발에 항의하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장인 민경선 의원(더민주, 고양3)과 고문인 윤화섭 의원(더민주, 안산5), 사무총장 안혜영 의원(더민주, 수원8)은 7일 오전 8시 일본 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에서 출근길 피켓 시위에 들어갔다.

 ‘독도는 우리땅,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규탄한다’고 적힌 피켓을 들고 2시간 동안 진행된 피켓 시위는 독도 소녀상 건립 문제와 맞물려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민경선 회장은 “일본이 인류에 저지른 추악한 범죄인 2차 세계대전이 종전된 지도 72년이 흘렀지만 일본의 역사왜곡과 전쟁미화는 아직도 진행 중”이라며 “평화의 소녀상 독도 건립 문제를 기화로 독도를 침탈하기 위한 교과서 지침요령 개정과 소녀상에 대한 폄하 발언 등 일본의 만행은 역사에 대한 반인륜적 범죄”라고 말했다.
 윤화섭 고문은 “일본의 계속되는 역사왜곡과 독도침탈야욕,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별개의 문제가 아닌 연관된 단 하나의 문제”라며 “불편하다고 해서 역사에 눈을 감는 순간 미래는 없다”며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당부했다.


 안혜영 사무총장은 “아직도 나눔의 집에서 뵈었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며 “할머니들이 바라는 것은 보상금이 아닌 명예회복이고 우리가 일본에 요구하는 것도 바로 진정어린 사과”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인정하고, 역사를 왜곡하려는 모든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독도사랑·국토사랑회는 ‘독도 침탈 야욕의 정점인 다케시마의 날(2월 22일)을 폐지하라’고 공식적으로 문제제기한데 이어 계속되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항의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15일간 일본대사관 앞에서 출근길 릴레이 피켓 1인 시위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