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올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80개 단지에 7억 원 지원
상태바
송파구, 올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80개 단지에 7억 원 지원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2.2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공동주택 주거환경을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개선하기 위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 올해 80개 단지에 7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사용승인 후 10년이 경과된 주민 공용시설(어린이놀이터는 5년 이상) 유지보수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하주차장, 계단, 복도 등의 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해 밝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고 관리비를 줄이며, 위험수목 제거, 경로당 환경 개선, 놀이기구 교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생활폐기물보관시설 설치와 장마철에 대비한 하수도 준설, 파손된 도로 보수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다.

 

올해는 총 87개 단지에서 98개 사업을 신청했으며, 사업별로 현장실사와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80개 단지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분야에 약 6억2천만 원을 지원하고, 나머지는 10월 경 옥외보안등 전기료로 지원하기로 했다.

 

각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시행해 11월까지 완료하며, 단지별로 가장 시급한 사업에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3월에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의 원활하고 투명한 시행을 위해 공동주택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개정된 사업자선정 지침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