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바른정당 ‘김무성 역할론’ 재부상
상태바
바른정당 ‘김무성 역할론’ 재부상
  • 서정익기자
  • 승인 2017.03.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각선 ‘김무성 비대위원장’ 요구

 바른정당에서 ‘김무성 역할론’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바른정당은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결정된 지난 10일 정병국 대표가 백의종군을 선언하고 전격 사퇴하면서 당의 구심점을 정비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특히 박 전 대통령 탄핵 이후에도 바른정당은 당은 물론 소속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지사의 낮은 지지율에 이렇다 할 변화 조짐이 나타나지 않아 속앓이를 하고 있다.


 이 때문에 당분간 주호영 원내대표가 대표 권한대행체제를 맡기로 했지만 당내에서 비대위원장을 선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불거지고 있다. 특히 김 의원과 가까운 일부 의원들을 중심으로 ‘김무성 비대위원장’ 요구가 나오고 있다.
 전날 밤부터 14일 새벽까지 이어진 바른정당 의총에서도 김 의원이 백의종군 차원을 넘어 비대위원장으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는 후문이다.


 김 의원은 이미 대선 불출마와 함께 백의종군 선언을 했으며, 당 고문과 황영철 의원이 본부장을 맡은 전략홍보본부 부위원장을 맡아 백의종군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그러나 김 의원이 비대위원장을 맡으면 ‘김무성 당’이 된다는 반론도 없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작 김무성 의원은 백의종군 입장을 고수하고 있으며 전날 밤 의총에서 비대위원장 수락 요구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이 비대위원장을 거부하자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는 “무책임한 것 아니냐”는 불만의 소리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비대위원장 선임 문제와 함께 오는 28일 당 대선후보 확정 전에 선거대책위원회를 가동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바른정당은 박 전 대통령 탄핵을 기점으로 자유한국당내 30여 명으로 추산되는 탄핵 찬성세력 규합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는 못하고 있다.
 김재경 의원은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내 양심세력들은 헌재 판결로 용기를 내서 떳떳하게 당을 나와서 하루라도 빨리 소신 있는 정치를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