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30일 오금동 물품관리소에서 ‘현수막 롤’ 제공
상태바
송파구, 30일 오금동 물품관리소에서 ‘현수막 롤’ 제공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3.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0일 오후 1시, 오금동 물품관리소(오금동 161)에서 폐현수막 재활용품을 필요한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준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08년부터 버려지는 현수막을 자원으로 활용하고 폐기처리 비용을 줄이기 위해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수막 롤, 분리수거용 마대, 선풍기 덮개, 화분 덮개, 장바구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한다. 작년 광복절에는 태극기 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폐현수막으로 대형 태극기를 만들어 전시하기도 했다.

 

30일(목)에는 작년 현수막 수거량이 줄어 현수막 롤만 제작해 나누어준다. 현수막 롤은 농가에서 잡풀 방지, 야생동물 피해 방지 등 활용도가 높아 인기다. 

기존에 50미터와 100미터로 제작했는데 올해는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낱장과 30미터까지 다양하게 만들었다. 구 관계자는 위례신도시 입주가 진행되고 지속적으로 불법현수막을 단속해 수거량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은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를 활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원 재활용과 예산 절감까지 1석 3조의 효과”라며 “현수막 롤은 인기가 많아 조기에 소진될 수 있으니 필요한 주민은 일찍 방문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