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뚜벅이 유세’ 安, 부동층·유보층 흡수 노린다
상태바
‘뚜벅이 유세’ 安, 부동층·유보층 흡수 노린다
  • <대선 특별취재반>
  • 승인 2017.05.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측은 7일 안 후보의 ‘걸어서 국민속으로’ 유세가 제2의 ‘안풍’(安風)을 몰고 오면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의 ‘양강구도’를 복원했다고 판단하고 남은 공식선거운동 기간 부동층ㆍ유보층을 대거 흡수해 대역전극을 펼치겠다는 전략이다.
 안 후보 측은 아직 확실한 지지를 유보하고 있거나 지지자를 바꿀 의향이 있는 유권자가 전체 유권자의 20% 이상에 달한다고 보고, 이들의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안 후보는 이들을 끌어안기 위해 진정성과 절박감을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유세차를 버리고 ‘뚜벅이 유세’로 대구와 부산, 광주를 걸어서 누비며 ‘안풍’을 재점화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안 후보는 7일에도 ‘녹색 행진’을 슬로건으로 명동과 홍대, 강남, 건대입구 등 서울 지하철 2호선 라인의 주요 거점에서 바람몰이에 나선다. 사흘간 일으킨 호남풍과 영남풍을 유권자의 절반이 있는 수도권에 상륙시켜 승기를 잡겠다는 것이다.
 안 후보 측은 이념과 동서 간 통합을 이뤄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유일한 선택지로 ‘국민에 의한 단일화’를 해달라고 호소할 방침이다. 안 후보는 사흘간의 ‘뚜벅이 유세’를 통해서도 문 후보가 당선될 경우 대립과 반목의 역사가 반복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문 후보와의 ‘양강구도’ 복원을 위해 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