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오산교육청, 창의지성교육 심화과정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 화성오산교육청, 창의지성교육 심화과정 직무연수 실시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7.05.2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화성시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초·중·고 독서토론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7 창의지성교육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시의 협약사업인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연수는 창의지성교육 교원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중등 2개 반으로 운영된다.

 

연수에서는 창의지성수업 생각의 재료인 4-text(인류고전의 명저, 경험과 체험, 문화예술, 사회적 실천)중 인류고전의 명저를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독서토론 심화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연수는 인문학 특강을 시작으로, 참여형 독서토론, 하브루타를 활용한 공동탐구 독서토론, 교실 속 대립토론, 세미나식 독서토론, 피드백중심의 찬반토론, 질문디자인 등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토론 기법과 독서토론 캠프 운영 사례를 실행학습 위주로 진행, 연수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독서토론 담당자로서 독서토론캠프 운영 방법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 왔다”며 “다양한 토론 기법 실습을 통해 독서토론수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할 내용을 적극 개발할 계획”이라며 입을 모았다.

 

김병섭 초등교육지원과장은 “경기교육은 교사 중심으로 학생의 성장을 돕고, 학교가 중심이 되어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연수를 통해 학생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독서토론 프로그램들이 교실에서 실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이어 “의사소통 및 비판적 성찰 역량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량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창의융합형 인재가 양성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진안도서관에서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주체 및 실무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안전사고 대응·예방과 꿈의학교 사업비 회계절차의 이해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