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안동서 개막
상태바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안동서 개막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7.06.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종목서 열전…지역교류 차원 전남 선수단도 참가

경북도는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큰잔치인‘2017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안동체육관을 비롯한 인근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안동시를 비롯한 23개 시군 선수단과 영호남 지역교류를 위한 전남어르신생활체육 선수단 70명 등 3500여명이 참가해 게이트볼, 국학기공, 그라운드골프, 생활체조 등 10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친다.


매년 개최되는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경기에 참가해 승패를 떠나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 간 서로 격려하고 친목을 다져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군 종합 순위는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도 지난해에 이어 전남생활체육회 어르신들이 참가해 영호남 우호증진과 화합을 위해 함께 땀을 흘리며 경기를 펼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알찬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건강 100세 시대를 위해“스포츠 7330 실천으로 영원한 젊음!”이라는 대회 슬로건으로 도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개막 행사는 20일 오전 11시30분 안동체육관에서 김관용 경북도지사,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등 주요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식전 행사와 공식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는 도정 홍보영상물 상영과 레크레이션,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공식행사에서는 김관용 도지사가 최고령 참가자인 그라운드골프 장기수(남, 87, 구미), 체조 김명화(여, 91, 울릉)어르신에게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참가 기념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