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상태바
성남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 김순남기자
  • 승인 2017.08.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성남시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성남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태극기 달기운동 참여를 위해 아파트 관리사무소, 학교, 기관 등에 안내방송을 요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성남대로, 산성대로 등 주요도로변에는 오는 13일부터 사흘간 약 2만여 개의 가로기를 달아 광복절을 경축하는 태극물결로 채울 계획이다.


 관내 수정·중원·분당 등 3개구는 구별로 수진동 3011번지~현대아파트, 모란사거리~성남시청 사거리, 구미1동 주민센터 뒷길을 각각 국기게양 시범거리로 지정·운용하기로 했다.


 시내 50개 동 주민센터는 각 모범마을을 지정·운용해 태극기 달기에 관한 시민 의식을 확산키로 했다.


 보훈단체인 광복회 성남시지회도 태극기 달기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 단체회원 40명이 11일 오전 9시 서현역주변에서 ‘나라사랑 국기사랑’을 구호로 거리시민들에 태극기 400여 개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박철현 시 행정지원과장은 “태극기 달기운동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호국보훈도시 성남시민으로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오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온누리에서 광복회원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