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강원지역 전체 경제발전 ‘일등공신’
상태바
속초시, 강원지역 전체 경제발전 ‘일등공신’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7.08.30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서 ‘장관 표창’
‘소득향상 지역경제모델 발굴육성’ 고득점


 강원 속초시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택스에서 행정안전부와 문화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7년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서 장관 표창을 받는다.


 이번 수상에서 시는 ‘소득향상 지역경제모델 발굴육성’이라는 민선 6기 시정방침을 기본으로 해, 30년 주민숙원 사업인 서울~속초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인근 지자체와 함께 국책사업으로 추진이 확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시뿐만 아니라 강원도 전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것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대포 제3농공단지 조성 및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향토특산물인 ‘붉은대게’ 산업 육성 지원 및 주민 소득향상을 위해 ‘2017년 붉은대게 축제’의 성공 개최, 전통시장인 ‘속초관광 수산시장’활성화 사업 추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정의 역량을 집중한데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행사기간동안 시 전시관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고 붉은대게산업육성사업단과 함께 붉은대게 관련 상품 홍보 및 판매도 병행하며, 관람객의 흥미 유발을 위한 다이나믹하게 구성된 홍보용 동영상 게재 및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해 관광지 홍보는 물론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및 산하기관과 광역·기초자치단체, 지방공공기관 등이 참여할 예정으로 총 612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며, 킨텍스 제1전시장과 야외 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홍보관과 우수사례 발표회, 컨퍼런스, 취업관련 부대행사, 푸드트럭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