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배재대, 기업실무자 초청 취업역량강화 캠프 열려
상태바
배재대, 기업실무자 초청 취업역량강화 캠프 열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10.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취업 원스톱 서비스로 학기 중 2차례에 걸쳐 진행한 직무역량강화 캠프에 직무별 실무자 특강을 신설하는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

배재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충남 금산 현대해상연수원에서 학생 150여명이 참가해 올 2학기 직무역량강화캠프를 열고,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고취와 면접·취업·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학생들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서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첨삭과 면접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청취했다.

특히 최근 취업시장 트렌드를 분석해 학생들의 전공·적성·직무별 취업준비 방법을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대전지역 영업·제조 등 직무별 실무자를 강사로 초빙해 현장 업무 내용과 생생한 입사지원 과정을 특강이 이어졌다.

영업 직무분야 강사로 나선 김현우 맥키스컴퍼니 과장은 “취업시장이 아무리 좁아지고 있더라도 본인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회사에 지원해야 한다”며 “문화를 만들어가는 맥키스컴퍼니는 인성과 적극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는 취업요령을 진행했다.

특강 이후 학생 4~5명씩 조를 이뤄 기업 실무자들과 지원 동기·직무능력 평가에 대한 송곳 질문을 이어가며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모의 면접에 참가한 조준호·진승완 학생은 “캠프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기법과 모의 면접을 보면서 실제 취업에 도전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실무자들에게 듣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