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아동학대 없는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양천구 '아동학대 없는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기념행사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1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학대 간접체험 등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마련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맞이해 오는 22일 ‘아동학대 없는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오후 3시 10분부터 5시까지 해누리타운 2층에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작은 관심으로 아이들의 미소를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서초구,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과 권리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아이들이 보내는 신호에 대한 작은 관심만으로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이들의 미소를 지켜줄 수 있음을 일깨워줄 LED점등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아동학대 예방교육도 진행한다. 바람직한 훈육방법, 학대와 훈육의 차이, 우리가 해야 할 일 등을 퀴즈를 통해 알려준다. 이웃의 작은 관심과 신고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서 아동학대예방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의 사례발표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아동지킴이 서명, 아동학대예방을 주제로 한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더불어 구는 오는 21일 10시부터 12시까지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예방인식을 증진시키고자 ‘아동성폭력 및 유괴예방 인형극’도 펼친다.

한편, 구는 타 자치단체에 앞서 지난 2015년 7월 서초구와 '아동학대 예방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교류 협약'을 맺었다. 같은 해 11월에는 ‘아동학대 없는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선포식을 갖고 매년 아동학대 예방교육, 캠페인 등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더욱이 올해 10월 ‘아동친화도시조성 조례’를 만들어, 본격적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김수영 구청장은 “아직까지 우리사회는 훈육과 학대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우리의 인식개선 뿐만 아니라 주변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대가 의심된다면 반드시 신고해 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주길 바란다. 나아가 구는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꿈이 이뤄지는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