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상민 의원, 대전지역 택시업계 현안 해결 나서
상태바
이상민 의원, 대전지역 택시업계 현안 해결 나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12.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의원이 대전지역 택시업계의 요청에 따라 대전시-세종시 택시 사업구역 통합, 감차사업 추진 문제 등의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 의원은 4일 이종호 전국택시노조연맹 대전지역본부 의장과 김성태 대전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등 지역 택시업계 관계자들과 비공식적으로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 것으로 밝혔다.
 
택시업계는 대전에서 세종으로 인구가 빠져나가 감차를 해야 하고, 세종시는 증차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사업구역을 통합하자는 입장을 밝혀, 지난 9월 세종시와 시의회에 택시 영업 통합 운영 건의서도 전달한 바 있지만, 세종시에서 지역 택시 영업질서 훼손을 이유로 선을 긋고 있다.
 
이들은 대전시가 2014년부터 과잉 공급된 택시를 줄이기 위해 착수했다가 올해 초 중단한 감차 사업의 재개도 요구했다.

일반택시를 개인택시로 전환해 주겠다는 시의 약속을 믿고 감차에 동의했지만, 최근 시가 뒤집으면서 반발하고 있다. 일반택시 기사들은 현재도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플래카드를 내걸고 항의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이상민 의원은 “사업구역 통합 문제는 고객 입장에서는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것이 중요하지, 어느 지역 소속 택시인지는 중요치 않다”며 “대전-세종 택시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상황에서 대전에서 세종까지 갔다가 빈 차로 돌아오는 택시는 경제적으로 문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감차 문제에 대해서도 “지금과 같이 끝나지 않는 소모적 갈등 구도가 이어져선 안 된다”며 해결책 마련을 위해 나설 것을 약속했으며 “특히 이춘희 세종시장,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등과 빠른 시일 내에 만나 각 사안에 대해 문제점과 개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만큼 공식적인 자리에서 논의할 의지가 있다”고 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