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양대병원, 복지부 의료기기 중개 임상시험지원센터 선정
상태바
건양대병원, 복지부 의료기기 중개 임상시험지원센터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12.2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병원이 27일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선정은 모든 의료기기 제조업체 및 의료기기 개발 관련 연구자들이 상호 밀접한 협력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향후 5년간 정부 지원을 토대로 대전시의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정책에  발맞추어, 국내 의료기기 개발 역량 강화 및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병원 부지 내에는 의과대학 뿐 아니라 국내 단일규모로는 유일한 건양대학교 의료공과대학과 의과학대학이 함께 자리해 각종 의료산업 연계연구가 가능한 메디컬 콤플렉스가 구축되어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진행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건양대병원의 사업과제는 뉴실버세대 웰빙 안·이·두경부 매트릭스 매칭형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구축으로 눈과 귀, 코, 목, 두경부 관련 의료기기 개발 및 시판을 위한 전주기 지원 시스템을 마련한다.

이에 의료기기 아이디어 발굴, 시제품 제작, 임상시험, 상용화 및 사업화, 판매 후 제품 개선 등에 이르는 모든 분야를 지원한다. 이달부터 대학, 산업체, 연구자, 임상의사의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동연구를 시작해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