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주시, 첨단베어링 관련 우량기업 적극 유치
상태바
영주시, 첨단베어링 관련 우량기업 적극 유치
  • 영주/ 엄창호기자
  • 승인 2018.01.1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주시가 미래 성장 동력을 견인할 첨단베어링 관련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해 투자,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의 파급효과를 노린다.
 시는 올해 보다 적극적인 기업유치활동을 펼쳐나갈 ‘2018년도 투자유치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총력을 기울인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투자유치 활동계획은 국정과제 지역공약에 선정된 영주 첨단베어링산업 클러스터 조성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베어링 관련기업을 중점 방문한다. 기업 요구사항 청취 등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투자기업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시는 첨단 베어링 산업 클러스터 조기 조성을 위해 (사)한국베어링산업협회, 한국생산기술원 등과 합동으로 베어링관련 기업을 중점으로 매월 지역단위별로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기업이전 및 투자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타 지역에 위치한 기업들의 신·증설 투자와 아울러 영주시 관내에 입주한 노벨리스코리아(주), SK머티리얼즈(주), ㈜베어링아트 등 기존기업들의 대규모 증설투자도 적극 유도해 관내 기업의 안정화 및 내실을 다져 나간다.
 올해는 수도권기업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외국인 투자유치 자문관을 활용한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근로자 이주정착금 지원 등 잠재투자가 발굴을 위한 다양한 IR활동 및 기업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업유치에 이어 투자기업의 지속적 관리를 위해 매분기별 기업간담회를 개최해 기업의 고충사항을 해결하고, 기업의 신뢰를 바탕으로 증설 투자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