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대윤 대전시의원, 이재관 시장권한대행 “대전시 현안사업들 하루빨리 추진” 촉구
상태바
송대윤 대전시의원, 이재관 시장권한대행 “대전시 현안사업들 하루빨리 추진” 촉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1.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대윤 대전시의원은 24일 5분 자유발언에서 대전시 현안사업들에 대해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송 의원은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관련해 “사업추진 방식을 공모방식이 아닌 우선제안방식으로 추진해 특혜시비에서 자유롭지 못했고, 시민과의 소통이 전무한 상태에서 강경일변도의 방침을 고수하여 갈등을 키웠다”면서 “민관협의기구에서 객관적인 사업절차와 공론화 등 민관협치의 전형을 만들어 주실 것”을 촉구했다.

이어 도안갑천지구 친수구역조성사업에 대해 “조성비와 보상비 등을 합쳐 5,384억 원이라는 대규모 사업비가 예상되어 사업시행자인 대전도시공사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300억 원의 공사채를 발행하면서 3년 동안 대략 100억 원의 이자를 부담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설명했다.

“2014년 당시에 2018년 완공을 목표로 했던 이 사업은 단지조경공사를 착공하는 초기단계에 있고 생태호수공원, 도안대교 및 연결도로 공사 등이 남아 있어 완공시점이 계속 늦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사업이 늦어질수록 이자부담은 더욱 늘어나게 되고, 결국 대전시민의 부담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며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더 이상 사업이 늦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지난해 말 기재부에서 도시철도 2호선 사업의 타당성 재조사 결정을 내린 결과에 따라 사업지연이 불가피 하게 됐다고 제기했다.

송 의원은 신년기자회견에서 “이재관 권한대행께서는 타당성 재조사는 트램이 추진된다는 전제하에 진행되는 것이고,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트램사업을 정치쟁점화 하지 말아달라”고 했지만 “트램사업이야 말로 오히려 지방선거에서 핵심 정치 이슈로 부각시켜 트램사업이 정상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후보자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선정 과정에 관련해 “유성복합터미널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그동안 대전시와 소송을 벌인 업체가 새법인을 만든 뒤 공동대표로 자신의 아들을 내세워 입찰한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유성구민과 대전시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태도이며, 이같은 문제에 대해 법적인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의 태도는 직무유기라고 판단된다”고 비판했다.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이같은 의혹들로 인해 유성복합터미널 건설 사업이 또다시 무산되지 않도록 현재 진행중인 우선협상과정에서 철저한 기준과 규칙을 정하여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며 “함께 공영개발 방식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송대윤 의원은 “지금부터라도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경청해 지지부진한 여러 가지 대전시 현안사업들이 하루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