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문에서 ‘지방분권 개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
상태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문에서 ‘지방분권 개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2.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일 오후 1시부터 국회 정문 앞에서 ‘지방분권 개헌 촉구를 위한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섰다.
 
이번 ‘지방분권 개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는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자치분권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를 실시하기 위하여 천만인 서명운동과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구청장 및 지방의원을 중심으로 2월 한 달 동안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조규영 부의장이 1인 시위에 나섰고, 이어 김동욱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이어 ‘지방분권 개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나갔다.
 
김동욱 대표의원은 “반쪽 지방자치 27년 청산!! 촛불혁명의 완성은 진정한 지방분권개헌의 실현입니다!”, “국민의 명령 지방분권개헌! 개헌 없이 주권 없다!”,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자치! 자치분권개헌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갑니다!”라는 피켓을 들고 6월 13일 전국지방선거와 동시에 지방분권 개헌 국민투표를 실시하고, 권력구조 개편 등 시대적 요구를 담아내는 개헌을 해나갈 것을 촉구했다.
 
특히 오는 8일 지방분권에 대한 내용을 담은 ‘지방의회법’ 발의를 앞둔 전현희 국회의원(서울 강남구을)이 깜짝 방문하여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동욱 대표의원과 함께 ‘지방분권 개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에 힘을 실어주었다.
 
김동욱 대표의원(도봉4)은 “지방이 살아나고 자치분권이 실현되는 것은 촛불시민혁명에서 나타난 우리 국민들의 민심이다”며 “지금 이때야말로 개헌과 관련한 자치분권에 대한 논의를 하기에 그 어느때보다도 매우 시의적절한 때다”고 밝혔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에서 밝힌 것과 같이 개헌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되, 주권자인 국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만들고, 이를 위해 국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