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서 마리안느·마가렛 ‘이타의 삶’ 느껴요
상태바
고흥서 마리안느·마가렛 ‘이타의 삶’ 느껴요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8.02.0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리안느·마가렛 사진전 개최
소장품도 전시…28일까지 진행

 전남 고흥군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간호사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사랑과 봉사의 삶을 담은 ‘소록도의 천사 마리안느·마가렛’사진전이 지난 1일부터 28일까지 열리고 있다.


 고흥군에서는 평생 타인을 위해 베풀고 헌신·이타의 삶을 살아온 두 분의 거룩한 정신을 본받고 사랑과 봉사에 대한 참뜻을 알리기 위해 이번 사진전을 기획했다.


 또 이번 사진전에는 마리안느와 마가렛이 평소 사용했던 소장품들도 함께 전시해 주변 사람들에겐 아낌없이 본인들이 가진 모든 것들을 내어주시던 분들이 정작 자신들에겐 얼마나 엄격하고 검소하게 생활했는지 들여다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마리안느와 마가렛은 40여 년간 소록도에서 한센인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을 베풀다 지난 2005년 “사랑 많이 받고 떠난다”는 편지 한 장을 남기고 홀연히 고국 오스트리아로 떠나갔다.


 두 분이 고국으로 떠났지만, 고흥군에서는 평생 타인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두 분의 거룩한 삶과 정신을 본받고 기리기 위해 ▲‘마리안느-마가렛 선양 조례’ 제정 ▲‘마리안느-마가렛’ 도로명 지정 ▲마리안느와 마가렛 사택 등록문화재 지정 ▲기념우표 제작 ▲명예 군민증 수여 ▲오스트리아 가톨릭 부인회 초청 행사 ▲만해실천대상 수상 ▲생활 안정자금 지원 ▲마리안느와 마가렛 다큐 영화 제작 ▲간호사 마리안느-마가렛 봉사학교 건립 등 다양한 선양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고흥군에서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두 분이 소록도에서 펼쳤던 헌신적인 사랑과 봉사의 이야기들이 우리 사회에 따뜻한 사랑과 희망으로 전해지고 사람이 희망이 되고 사랑이 되는 세상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