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재성 “송파을 재선거 반드시 승리해 당대표 도전하겠다”
상태바
최재성 “송파을 재선거 반드시 승리해 당대표 도전하겠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3.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최재성 전 국회의원(남양주시 3선의원)이 19일 출마를 선언하고, 송파지역 언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015년 12월 분열된 민주당의 총선 승리와 문재인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백의종군한 최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열고 있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헌신하고, 저의 신념인 정치혁신의 길을 열기 위해 송파을에 출마키로 했다”고 말했다.

최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 집권 2년 차에 실시되는 송파을 재선거는 단순히 지역구 국회의원 1명을 충원하는 선거가 아닌, 임기 중반기 국정동력을 확보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좌우하는 분수령”이라며 “문재인 정권 탄생에 함께 한 사람으로서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게 된 이유”라고 밝혔다.

그는 “정당과 정파의 이해관계로 선거때만 되면 잡음이 많았던 송파지역을 정치혁신과 개혁정권의 진원지로 만들겠다”며 “진보와 보수가 공존하고 고대와 현대가 조화를 이룬 대한민국의 축소판 송파를 강남3구의 세 번째 자리가 아닌 송파 유1구, 정치1번지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최재성 전 의원은 “송파의 승리가 민주당의 불모지였던 강남벨트에서의 승리를 일궈내고 당을 혁신해 시스템 정당으로 만들어내는데 진력하겠다”며 “당선되면 오는 8월 전당대회에서 당대표에 도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