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아리아라리 ‘전통·현대 조화’ 인기몰이
상태바
정선 아리아라리 ‘전통·현대 조화’ 인기몰이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5.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회 공연 3500명 관람…관람객 호응
70분간 각 장마다 노래·무용 등 선봬
수도권 대형극장·해외 초청공연 추진

강원도 정선군이 지난 2월부터 공연 중인 최고의 인기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가 배우와 관객이 서로 교감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4일 군에 따르면 우리들의 삶의 노래이자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인 정선아리랑을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현대 공연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이 대중들에 많은 인기를 모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18 동계올림픽에서 70억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정선아리랑이 그 감동의 여운을 이어가며 소리 중심의 정선아리랑 공연이 아닌 보고, 듣고, 느끼며 출연진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새로운 감동과 흥이 넘치는 정선아리랑의 울림이 대중들에게 보고싶은 공연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강원도 정선군이 지난 2월부터 공연 중인 최고의 인기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가 배우와 관객이 서로 교감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총 10장으로 구성된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은 70분간 쉴 새 없이 이어지는 노래, 무용, 타악, 아리랑, 그리고 감동까지 각 장마다 정선아리랑 가락에 실린 웃음과 해악, 눈물, 가족의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아름다운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 대표적 메나리토리인 지게꾼 소리를 비롯해 뗏꾼 소리, 아낙네들의 물박장단 소리 등을 창작한 다양한 삶의 소리와 함께 흥선대원군이 왕권강화를 위해 경복궁 재건 시 뗏군들이 소나무 원목을 뗏목을 만들어 물길따라 한양으로 운반하는 과정과 아우라지를 배경으로 처녀 총각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바탕으로 정선아리랑과 함께 새롭게 창작한 곡과 춤, 연희, 타악 등 다양한 장르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웃움과 감동, 여운을 전하는 감동의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다.

군에서는 한국의 소리, 세계의 소리인 정선아리랑의 세계화 및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을 새롭게 준비해 동계올림픽에서 국내·외에 감동을 선사한데 이어 정선아리랑을 세계인은 물론 국민들에게 정선아리랑의 감동과 아리랑 문화의 우수성을 홍보를 위해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 순회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군은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상설공연을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마다 아리랑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선보이고 있으며, 강원도 순회공연을 비롯한 자매결연도시, 서울 등 대도시 초청 순회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거창 국제연극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를 비롯해 수도권 대형극장 공연, 해외 초청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공연은 4월 말까지 총 10회 공연에 3500여명이 관람,관객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서건희 문화관광과장은 “정선아리랑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위해 정선아리랑 소리공연을 비롯한 뮤지컬 아리 아라리" 정선아리랑극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정선아리랑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앞으로는 정선아리랑을 주제로 음악·문학·연극·미술적 요소들을 모두 포함한 대규모 종합예술 음악극인 오페라가 제작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