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장 ‘취수원이전 공동협의체’ 건의
상태바
대구시장 ‘취수원이전 공동협의체’ 건의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7.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총리에…“국무조정실 주도 환경부와 대구 식수 관련 지자체 참여”


권영진 대구시장이 지난 14일 대구를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대구 취수원이전' 문제를 해결할 정부 주도 공동협의체 구성을 건의했다.
권 시장은 이날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8 사회적경제 박람회 참석을 위해 지역을 찾은 이 총리에게 이런 요청을 했다.


대구 취수원이전 문제는 최근 낙동강 수계 수돗물에서 유해물질인 과불화화합물이 검출되면서 지역 현안으로 떠올랐다.
대구시는 맑은 물 확보를 위해 취수원을 구미국가산업단지 상류 해평취수장으로 이전하는 안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를 위해 국무조정실이 주도하고 환경부 등 관련 정부 부처와 대구시, 경북도, 구미시 등 지자체가 참여하는 공동협의체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시장은 대구·경북 관문공항 건설을 위한 K-2 군 공항과 대구공항 통합이전, 국가 물 산업 허브 도시 육성 등에도 정부 도움을 요청했다.
대구시는 연내에 대구공항 통합이전 부지가 선정되고 주민 공청회 등 후속 절차가 진행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 총리는 이날 낮 대구 북구 한 식당에서 대구·경북 언론사 사장단과 오찬을 하며 여론을 청취한 데 이어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축사를 한 뒤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했다.
서문시장은 지역 민심의 바로미터로 인식되는 곳으로 정치인이나 정부 주요 인사 등이 자주 찾는 곳이다.


권 시장은 이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도 만나 도시철도 엑스코선 건설, 도시 바람길 숲 조성, 도시재생 뉴딜 사업 공모 등에 지원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