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서 1위
상태바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서 1위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8.0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부춘중학교(교장 서뢰석)는 최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학년도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지식재산위원회,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것으로 서산부춘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된 ‘세미콜론팀’이 충남 중등부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충남을 대표해 본선대회에 출전한 것이다.
이 대회에 참가한 부춘중 학교 한 학생은 “방과후에 남아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연습하며 좋은 추억을 남긴 것만으로도 만족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니 더 보람있다. 특히 마음이 잘 맞는 친구들과 함께여서 좋았고,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고 늘 함께 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다. 전국대회라는 큰 물에서 즐겨본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서뢰석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우리학교 학생들이 이런 대회에서 수상했다는 것은 그 어떤 상보다도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서산부춘중학교는 이런 학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해 나가도록 모든 교사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