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3회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내달 7일까지 접수
상태바
제13회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내달 7일까지 접수
  • 영천/ 임승태기자
  • 승인 2018.08.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내달 7일까지 ‘제13회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 참가자’를 접수받는다.

 

오는 10월7일부터 3일간 열리는 영천한약축제 기간 중 개최할 예정인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격년제로 개최되며 전통과 명성이 높은 대표적인 미인선발 대회이다.

 

참가자격은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영천시에 두고 있는 자와,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 대구·경북 소재 대학에 재·휴학 중인 학생으로 연령 만18세이상 여성이며, 신청기간은 내달 7일까지, 접수는 읍면동사무소, 농업기술센터 방문·이메일·우편으로 접수가능하다.

 

영천포도아가씨 예선은 내달 12일이며, 최종 본선에 오를 16명을 선발한 후 미인대회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워킹과 포즈, 자기소개 등 교육을 받은 후, 프로필 촬영을 거쳐  최종 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예선을 통과한 예비 포도아가씨들은 10월8일 저녁 7시 영천한약축제 행사 주무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서 자기소개, 장기자랑, 한복심사를 거쳐 진, 선 ,미, 별이, 약이 총 5명을 선발해 진 500만원, 선 400만원, 미 300만원, 별이 200만원, 약이 2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본선 진출자에게도 참여수당 각 100만원이 지급된다.

 

선발된 진, 선, 미, 별이, 약이 총 5명의 영천포도아가씨는 향후 2년간 영천시를 대표해 각종 행사 참여 및 홍보모델로서 영천을 널리 알리는 홍보사절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역대 포도아가씨들 모임인 ‘영포회’는 매년 불우이웃돕기, 독거노인 찾아가기 등 천사같은 마음으로 지역사회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