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의회 이성심 의원, ‘2018 지방의회 아카데미’특강 실시
상태바
관악구의회 이성심 의원, ‘2018 지방의회 아카데미’특강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8.1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안부 소속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한국지방자치학회 공동주관으로 진행

 

 

 

서울 관악구의회 이성심 의원(사진)이 지난 10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2018 지방의회 아카데미’에서 ‘의정활동의 이해와 성공적인 의정활동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민선8기 지방의회 출범에 따라 지방의원들의 성공적 의정활동에 필요한 기초역량 배양과 자치분권시대 지방의회 역할공유 등을 위해 3개의 권역별로 추진됐으며 서울에서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도 초선의원을 중심으로 약 2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관악구의회 이성심 의원과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김외숙 법제처장, 유희상 감사원 제2사무차장 등이 나서 특강을 실시했다.

 

 

‘의정활동의 이해와 성공적인 의정활동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친 이성심 의원(청룡동, 중앙동)은 “공직은 실력을 펼치는 자리로 끊임없이 연구해 한 분야 이상의 전문가가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다선의원으로서의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했다.

 

한편 5선의원으로 제8대 관악구의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성심 의원은 관악구의회 최초 여성의장으로서 제7대의회 전반기를 훌륭히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