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본동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로 새단장
상태바
동작구, 본동어린이공원 창의놀이터로 새단장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8.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량진 1동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의 워너비 플레이스로 재탄생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행복한 소통의 공간

- 재활용·협력·도전 등의 가치를 기를 수 있는 교육의 장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을 길러줄 ‘창의놀이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창의놀이터’는 노량진동에 위치한 본동어린이공원을 주민과 아이들의 요구에 맞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어린이놀이터다.

 

구는 실제로 공원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희망하는 공간조성을 위해 본동초등학교 학부모 및 학생들, 지역주민, 놀이터전문가로 운영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계획 수립부터 설계안, 공사까지 함께 추진했다.

 

운영협의체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아이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기존 조합놀이대(미끄럼틀)는 재활용과 정비를 통해 보존하고, 숲과 모험놀이공간을 새로이 조성하여 모험·도전·협력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모험놀이공간에는 협동을 통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흔들그물, 탐험놀이대, 숲속놀이대 등을 설치했다. 또 더운 여름철에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그늘목인 느티나무와 왕벚나무 등을 식재하여 숲을 조성했다.

 

더불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어린이농구장과 별도의 운동공간, 휴게쉼터를 마련해 온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CCTV와 비상벨도 설치해 어린이와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원환경으로 완성도를 높혔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본동어린이공원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 뿐 아니라 재활용·협력·도전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