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단속
상태바
영등포구,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단속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8.3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점상 및 불량식품 단속 병행… 부모와 아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 환경 조성

▲30일 영신초등학교 주변에서 전봇대에 걸린 불법 현수막을 떼어 냈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가을 개학기를 맞아 내달 14일까지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43곳 주변 불법 광고물을 점검한다.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학부모와 학생 모두 안심할 수 있는 통학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점검 대상은 학교 주변에 산재돼 있는 파손 및 추락 위험이 있는 간판과 음란‧퇴폐 청소년 유해광고물 등이다. 

구는 노후건물에 설치되거나 연결 부위가 취약한 간판, 설치기간이 3년 이상 경과한 간판 등을 발견 시, 점포주가 즉시 보수 정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또 미풍양속을 해치는 전단 및 명함광고‧벽보‧불법현수막 등은 즉시 현장에서 수거하고 인쇄업체, 배포자까지 단속해 불법광고물의 발생을 원천 차단한다.

상습적으로 게시되는 불법광고물에 대해는 과태료‧이행강제금 부과 등 엄중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내달 7일까지 학생들의 통행에 지장을 주는 불법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 단속을 병행한다. 통학로 보행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무단도로 점용자는 행정처분을, 노상적치 물품은 즉시 수거한다.   

어린이 먹거리 안전 또한 놓치지 않는다. 구는 오는 31일까지 슈퍼마켓, 편의점, 문방구, 식당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223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완료하고 불량 먹거리 퇴출에 앞장선다. 

채현일 구청장은 “명품 교육의 첫째는 부모와 아이들 모두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건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