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세종교통사관학교 3기 수료식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세종교통사관학교 3기 수료식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9.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가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지원하고 세종도시교통공사와 협조해 버스운수종사자 양성과정 세종교통사관학교 3기 수료식이 열렸다고 2일 밝혔다.
세종교통사관학교는 주 52시간 적용 및 버스운전원의 휴식시간 보장 등 사회적인 요구와 추세에 힘입어 필요한 대체 인력을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으로 양성하는 교육훈련 과정이다.
 
관행적으로 버스운수업(민간,공공기관 포함)에 종사하기 위해서는 1년이라는 실무 경력이 필요로 했다.

이에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와 세종도시교통공사는 교육훈련으로 1년 경력에 상응하는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판단해 세종교통사관학교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시작한 교육과정이었지만 예상을 뛰어넘어 관심은 뜨거웠다. 1기 정원 모집 25명에 75명이 지원, 2기 135명, 3기 120명이 지원해 버스운전원이라는 직종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체감 할 수 있었다.

교육생들은 교통사고예방, 교통법규 등의 이론교육과 자동차정비, 노선운행교육, 교통안전체험교육 등의 실무교육, 그리고 생활영어, 서비스, 면접전략, 조직력강화 등의 소양교육을 포함한 총 216시간의 받아 실무경력에 상응하는 기술과 노하우을 배웠다.

현재 1기 수료생 22명 중 20명이 세종도시교통공사에 입사하여 노선교육 중이며, 2기 수료생 25명 중 13명이 세종도시교통공사 입사와 5명이 민간운수업체에 취업했다. 3기 수료생은 추후 있을 세종도시교통공사 채용절차를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