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의 놀이터 벤치마킹 위해 뉴질랜드 웰링턴 부시장 방문
상태바
양천구의 놀이터 벤치마킹 위해 뉴질랜드 웰링턴 부시장 방문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9.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민·관협치 도시재생적 통합놀이터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 등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 지난 31일 뉴질랜드 웰링턴 부시장이 양천구의 놀이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양천공원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웰링턴시 질 데이 부시장, 아누샤 구렐 본부장, 뉴질랜드 대사관, 서울시와 양천구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구청 4층 공감기획실에서 양천공원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에 대한 사업관련 브리핑을 듣고,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 ‘베이비존’, ‘키지트(실내놀이터)공사현장’을 둘러보았다. 

질 데이 부시장은 “실제 주민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놀이터를 조성했다는 것이 굉장히 의미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장애아동들도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어떤 과정을 거쳐서 만들었는지, 놀이터 조성 후 주민들의 반응 등 궁금했던 사항 등을 질문하며 통합놀이터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받았다.

지난 6월 개장한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는 기존에 노후한 야외무대와 놀이터를 연계한 전국 최초 도시재생형 통합놀이다, 오는 9월에 기후상황에 제약받지 않는 실내놀이 공간 ‘키지트’ 개장을 앞두고 있다.

쾅쿵쾅 꿈마루 놀이터는 서울시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사업과 양천구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아이들이 감수성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흙, 물, 모래, 나무 등 자연소재가 주가 되고,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이 이용가능한 창의어린이놀이터다. 

김수영 구청장은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는 낙후된 양천공원 야외무대에 ‘놀이터’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 진정한 도시재생의 가치를 실현한 곳.”이라며 “특히 놀이터 내 모든 시설은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모든 아이들이 이용가능하다. 2017년부터 창의놀이터 사업을 진행, 민선7기에는 아이들의 모험심을 키워줄 공간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