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산도시공사, 신성장동력 창출 생생도시기획단 신설
상태바
안산도시공사, 신성장동력 창출 생생도시기획단 신설
  • 안산/ 전춘식기자
  • 승인 2018.10.02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안산의 미래 비전제시와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생생도시기획단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기존 시설관리업무 외에 시민의 생활 곳곳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도시를 설계하고 시민편의 및 안전과 직결 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기동성 있는 조직으로 구성했다.
 사장 직속조직인 생생도시기획단은 도시혁신팀을 두고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도시기반시설을 생기와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도시이미지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첫 사업으로 미사용중인 공공시설 공간에 공중놀이시설, 종합 어드벤처타워 설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민의 불편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실행할 수 있도록 구성 된 생생기동팀은 도심도로를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가로수 정비, 도시기반시설 민원처리 등 도심환경정비 사업을 현장중심으로 빠르게 추진한다.
 국제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 등 안산시에 비즈니즈 관광사업을 유치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마이스뷰로(MICE Bureau)기능은 마이시티(My City)팀에서 담당한다.
 또한 마이시티팀은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한다.
 양근서 사장은 “생생도시기획단 신설은 지역의 현안과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생활에 즐거움과 활력을 드릴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더불어 도시를 리디자인하여 시민 모두가 정주 자긍심을 갖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