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대한민국 지식대상 행안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은평구, 대한민국 지식대상 행안부 장관상 수상
  • 임형찬기자
  • 승인 2018.10.0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제7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확산을 통한 혁신’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언론사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시상식은 제19회 세계지식포럼 행사 기간인 오는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소통’과 ‘협치’를 통한 행정혁신을 실현해 구민요구를 만족시키고자 다양한 지식 기반 축적 활동을 계획하고 실현해 나가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구가 추진한 활동을 보면 조직 구성원의 지식역량 강화를 통한 집단지성 발휘를 목표로 인문학교육, 자율현장체험교육,마음건강전문상담제 등을 운영해 지식행정을 위한 소통의 토대를 마련했다. 또 직원 상시 제안 시스템 상상뱅크 운영,창의연구동아리, 브라운백미팅 등의 활동으로 업무 지식을 체계적으로 축적하고 관리·활용해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에 노력했다.

 

지식행정은 결국 주민들의 구정만족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협치회의, 원탁토론회 등 주민이 구정에 참여해 민관이 소통하는 ‘협치 은평’ 구현을 추진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은평형 혁신기술 테스트베드사업 추진,스마트도시 은평 구축 등 새로운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는 평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한 정책 토양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적극적으로 맞이하는 태도가 다가올 미래를 주도할 은평구의 지식행정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미래를 대비하는 혁신적인 자세로 구민감동 은평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