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대 한의과대학, 제2회 다이나미 학술제
상태바
대전대 한의과대학, 제2회 다이나미 학술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1.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이 혜화문화관 블랙박스에서 한의과대학 제2회 다이나믹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의과대학 학생회에서 직접 주체한 학술제는 교과과정의 개편 후 자기 주도적 학습의 목표로 시행한 팀 프로젝트의 수업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이다. 이에 학술제 개최 1주일 전부터 총 45개의 포스터를 게시했으며 재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5개 팀을 대상으로 행사 당일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에서 직접 모바일 투표를 진행하는 등 혁신적인 행사진행 방식으로 많은 이들의 호응을 받기도 했다. 본과 2학년인 조영민‧박다인팀이 근막경선과 경락 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도 우리이웃의 이야기-자폐증, 민들레처럼 날아간 머리털-탈모, 파킨슨병 및 웨스턴블럿 등 다양한 주제를 발표한 팀들도 수상했다.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이 실시하고 있는 팀 프로젝트 수업은 예과 2학년부터 본과 3학년까지 선후배 8명이 각 교수님들과 한 팀을 이루어 한 가지 의학적 주제를 풀어나가는 교육이다.

손창규 학장은 “To the World, For the Future라는 한의대의 모토처럼 장차 세계의학계의 리더가 될 학생들이 꿈과 역량을 스스로 키워나가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여러분들이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도 열심히 돕고 교육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