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용래 유성구청장, “자치분권과 4차산업혁명시대 선도”
상태바
정용래 유성구청장, “자치분권과 4차산업혁명시대 선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1.2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0일 제232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민선7기 첫 시정연설을 갖고 내년도 구정 방향 및 정책에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4년 동안 현장 속으로, 주민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구청장이 되겠다”며 “자치분권과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더 좋은 유성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구의회와 긴밀히 협의하고 지역 역량을 최대한 끌어모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구민 주권시대를 여는 자치분권 선도를 강조하며 이를 위해 주민참여 플랫폼 구성, 업그레이드 된 주민참여예산제, 유성형 마을만들기, 마을 커뮤니티 공간 조성, 동별 축제 준비위원회 상설화 등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온천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가족형 온천 테마파크 조성, 문화예술의 거리 조성 등 새로운 발상과 스토리로 장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 지역경제, 사회복지, 안전‧건강, 녹지‧환경 분야의 세부 추진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유성종합스포츠센터, 보건소 신축 이전, 제2유성 노인복지관 건립 등 연차적으로 대규모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에 협조를 당부했다.

유성구는 지난 19일 올해보다 8.2% 증가한 수준인 4,849억 원 규모의 2019년도 본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