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군, 지역경제 살리기 나섰다
상태바
남해군, 지역경제 살리기 나섰다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18.11.3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살리기위원회 설치…경제활성화·일자리 창출 연계 집중 추진기관단체 임직원 등 전문가 50여명 구성·3개 분과위원회 편성 방침

경남 남해군이 지역에서 계획시행하는 모든 사업들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과 연계시켜 집중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남해군 경제살리기 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설치할 계획을 밝히고 본격적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장충남 군수는 지난 10월 간부회의에서 “향우기업인 등 각계각층 사람들의 중지를 모아 관광진흥, 청년일자리, 인구문제, 귀농귀촌 등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지혜주머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제살리기 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담당부서에 주문했다.

군은 기관단체 임직원, 군의원, 기업인, 소상공인, 교수, 언론인, 관련분야 전문가 등 50명 이내로 위원회를 구성하는 한편 지역활성화, 일자리창출, 사회적경제 등 3개 분과위원회를 편성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책과 사업에 관한 사항,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민의 건의사항, 남해화폐 발행 및 활성화, 사회적경제 육성 발전, 귀농어 및 귀촌 활성화 조기정착 방안의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북적북적 남해읍 전통시장 만들기, 청년문화거리 조성, 남해화폐 확대 보급, 마을기업과 협동조합을 포함한 사회적경제 육성, 중소기업 경쟁력 확보 지원 등 지역경제 부양과 관련된 민선7기 공약사업이 정상 궤도에 오를 때까지 조언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군은 내달 남해군 경제살리기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해 위원회 운영 근거를 마련한 후, 내년 1월 위원 위촉 등 관련절차를 마무리해 본격적으로 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분기 1회 개최되는 분과회의에서 경제살리기 관련 정책 제안 및 의견이 제시되고, 이를 바탕으로 반기 1회 개최될 정기회의 자리에서 분과별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경제활성화 정책을 건의하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