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24회 경제과학대상 수상자 5명 선정
상태바
대전시, 24회 경제과학대상 수상자 5명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2.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경제과학대상 심사위원회를 열어 제24회 경제과학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11월 9일까지 경제관련 기관, 단체, 협회 및 대학교, 출연연구기관 등으로부터 사회 각 분야에서 대전을 빛낸 시상 후보자 11명을 추천받아 교수 등 전문가 35명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공적을 심의했다.
 
 경제과학대상 수상자는 모두 5명으로 부문별로는 유통·소비자보호부문은 중앙로지하상가 정인수 상인회장, 과학기술부문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철호 책임연구원, 벤처기업부문은 ㈜트라이포드 길배수 대표, 산·학협동부문은 목원대학교 고대식 교수, 기업의사회적책임부문은 ㈜제이에스서비스 송지환 대표가 선정됐다.
 
 중앙로지하상가 정인수 상인회장은 지난 26년 7개월 동안 유통부문에서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균형적인 시장관리로 물가 안정 유지, 소비자 권익 보호 등으로 대전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생명연 이철호 책임연구원은 남들보다 많은 연구를 수행한 것과 그 연구결과를 기술이전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점, 후대교육과 학생지도에도 노력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트라이포드 길배수 대표는 특수콘크리트 기술을 보유하여 제품의 시장성?성장성이 우수하고 산업발전과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해 선정됐다.
 
 이어 목원대학교 고대식 교수는 산학연 대전지역협의회장으로 활동하고 있고 산학협동 연구 수행 실적과 기술이전 성과, IPP형 일학습병행제 단장으로 150개 이상의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해 현장실습과 산학공동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제이에스서비스 송지환 대표는 난청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청기 지원사업으로 167명에게 지원해 주고,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 창업동아리 활동 등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