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마을학습자료 ‘해우리와 함께하는 양천여행’' 출판 기념회 개최
상태바
'양천 마을학습자료 ‘해우리와 함께하는 양천여행’' 출판 기념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2.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3학년 사회교과서와 연계해 마을 학습 보충자료로 활용, 마을에 대한 자긍심 배양 고취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17일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양천 마을학습자료 ‘해우리와 함께하는 양천여행’'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그동안 교재 제작에 참여한 집필진의 노고를 격려하고,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천 마을 학습자료'는 초등3학년 사회교과서와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회과 수업 시 마을 학습 보충자료로 활용하고, 관내 초등학생들이 내가 사는 마을을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을에 대한 자긍심을 배양시킨다는 취지다. 

내용에는 사회교과서 ▲우리고장의 모습 ▲우리고장 이야기 ▲우리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등 차례에 맞게 양천구 관련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자료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취지에 맞게 민관학 협력으로 제작했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와 마을전문가를 중심으로 TF팀을 구성, 집필 작업을 시작했다. 내용과 사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을 위해 수많은 수정작업을 거쳤다. 또한 양천문화원을 비롯해 서울남부지방법원, 서울과학수사연구소, 양천우체국, SBS방송국 등 관내 주요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집필을 완료했다.

구는 2019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학습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내 30개 초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마을학습자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내가 사는 고장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마을을 쉽게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2019년 하반기에 교재 개정작업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