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북부산림청, 산림일자리사업 착수
상태바
북부산림청, 산림일자리사업 착수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1.0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숲가꾸기 발대식·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최근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연봉리 홍천문화원에서 숲가꾸기 사업 조기착수 및 안전한 산림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2019년 숲가꾸기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북부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 직원, 소속 국유림영림단과 더불어 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 관계자 등 약 230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자원조성분야에 기여한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임업기능인이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우수 기능인영림단(5개단)과 무재해영림단(2개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올해 숲가꾸기 사업의 조기 착수를 통한 재정집행 달성 등 차질 없는 숲가꾸기 사업 추진을 결의하고, 무재해 산림사업장 만들기 선서,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진행하며, 안전하고 품질 높은 산림사업장 실연 의지를 다짐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에서는 산림사업장 안전교육 및 지난해 무재해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영림단에 격려품을 전달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올해 서울, 경기지역 및 강원 영서지역 국유림에 약 165억 원의 예산을 투입, 1만 428ha의 숲가꾸기사업을 추진하며, 국산 목재 2만 3000㎥을 수집해 공급할 계획이다. 숲가꾸기 사업으로 연인원 약 12만 30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미세먼지 저감 등 도시 주변 숲가꾸기 등을 통해 국민 모두가 누리는 행복한 숲을 만들고, 현장 여건에 맞는 조림과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국민의 삶을 바꾸는 숲, 건강한 숲 속의 대한민국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