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민과 소통” 이강호 남동구청장 ‘1일 동장’ 수행
상태바
“구민과 소통” 이강호 남동구청장 ‘1일 동장’ 수행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1.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월1동 행정복지센터서 시작
현안사업 현장서 의견 청취도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이 1일 동장을 수행하며 민원인의 민원사항을 듣고 있다.


 인천시 남동구는 민선7기 공약과제인 ‘구민과 소통하는 고객만족 행정 실현’을 위한 ‘구청장 1일 동장제’를 최근 구월1동에서 처음 시작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1일 동장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동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여러 민원인과 일일이 만나 대화하며 민원사항을 수렴하고, 구월1동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난타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에게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건의를 받은 후, 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며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구월1동 가장 큰 현안사항인 구월1동 복합청사 신축 부지를 찾아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앞으로 진행되는 과정에 대해 설명했고, 상습 침수 구간인 인주대로 인향스포렉스 주변으로 옮겨 구민들의 안전 증진을 위해 하수시설을 점검하며, 올해 진행될 공사에 대해 현장에 모인 주민들에게 설명했다.


 이 구청장은 “형식적인 동 방문보다는 동 현장을 찾아 대화하며 구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알기 위해 더욱 소통하겠다”며 “구월1동을 시작으로 모든 동에서 1일 동장을 수행하며 꾸준히 구민들과 소통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소통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