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당, ‘손혜원·서영교 의혹’ 맹공…‘권력형 사건’ 규정
상태바
한국당, ‘손혜원·서영교 의혹’ 맹공…‘권력형 사건’ 규정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1.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17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근대문화역사공간 투기 의혹과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 의혹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이 오히려 적폐를 자행하는 ‘내로남불' 행태를 보였다며 도덕성에 맹공을 가하는 동시에 손혜원·서영교 의원 의혹에 대한 정식 수사를 촉구했다.
 나아가 이들 의혹을 ‘권력형 사건'으로 몰아붙이는 데도 주력했다. 손혜원 의원과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관계를 거론하는가 하면 ‘김혜교(김정숙·손혜원·서영교) 스캔들'이라는 말도 만들어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손혜원 의원은 친문(친문재인)을 상징하는 실세에다 영부인과 각별한 관계"라며 “(손 의원이) 사익을 추구했다는 것이 국민이 생각하는 의혹의 본질"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는 단순한 부동산 투기 문제가 아닌 만큼 사법당국은 청와대의 눈치를 보지 말고 직접 나서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손혜원 의원은 영부인의 숙명여고 동창에다 영부인의 제의로 정치에 입문한 절친"이라며 “그러므로 이번 사건은 단순한 부동산 투기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손 의원에 대한 징계안의 국회 윤리특위 제출을 거론하면서 “손 의원은 이런 절차가 이뤄지기 전에 스스로 자신의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손혜원 랜드 사건'으로 명명하기도 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서영교 의원의 의혹에 대해 “여당 실세의원이 사법농단을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번 사건을 김정숙 여사와 손혜원·서영교 의원의 이름을 딴 ‘김·혜·교 스캔들'로 명명하겠다고 밝혔다.


 정 정책위의장은 “이 정권이 얼마나 위선적인 조작 정권인지 알리는 데 당력을 집중해야 한다"며 “대통령도 본인들이야말로 적폐라는 것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윤리위 징계 차원을 떠나 형사처벌까지 받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정부의 감각도 둔해지고, 여당도 권력에 도취하면서 정부와 여당이 총체적으로 도덕 불감증에 걸렸다"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